나는 도전적인 4WD 트랙을 얻을 수 없다는 것이 싫어. 그러나 더 나쁜 것은 당신이 그것을보고있는 군중이있을 때입니다.
불행히도, 닛산이 드라이브를 초대하여 나바라 N- 트렉 전사의 범위를 시험하기 위해 드라이브를 초대했을 때 일어난 일입니다.
이것은 블랙 스타일링과 특별한 이름의 또 다른 할당 물이 아닙니다. 제조업체가 흥분을 불러 일으키려고 노력하는 것만으로도 기뻐하는 것 같습니다. '전사'라는 명칭은이 Navara가 서스펜션, 휠, 타이어, 보호 등 모든 좋은 것들로 수정되었음을 의미합니다. 그들은 내 언어를 말하고 있습니다.
Victorian Big Desert 지역의 가파르고 부드러운 모래 언덕을 다시 한번 공격 할 때 나는이 모든 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습니다. 트윈 터보 디젤은 보닛 아래에서 딱딱하고 방화벽에 용접 된 스키니 페달과 측면으로 날아가는 모래가 박힌다. 우리는 좌우로 흔들리지 만, 운동량은 다시 한 번 울리고 우리는 늪지에 빠진다. 그냥 가문이 부끄러워. 몇 가지 PSI가 타이어에서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차량의 결함은 아닙니다. 행사의 다른 사람들은 등반을 할 수있었습니다. 어쩌면 나는 단지 무자비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나는 내 자신의 4WD에서 언젠가 다시 올 것이다. 어쨌든 내 실패에 대해 충분히. 문제의 차를 보자.
앞서 언급했듯이 테스트 노새를보고 있습니다. Nissan이 호주 자동차 엔지니어링 의상 인 Premcar에 인계 한 Navara ST-X입니다.
사소한 일이 아닙니다. Premcar는 Navara의 특별 오프로드에 초점을 맞춘 Navara 버전을 설계, 엔지니어링, 테스트 및 검증하는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다른 모든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닛산은 Ranger Raptor, HiLux Rugged X, Colorado Xtreme과 같은 최고급 4x4 utes 로의 전환을 보았습니다. Ram 1500, Amarok 580 및 X350d와 같은 큰 달러 옵션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Navara는 ST-X로 유리 천장에 부딪 쳤습니다.
Premcar는 작품을 표현할 수있는 광범위한 캔버스를 제공 받았다. 닛산의 지시는 가상의 구매자가 '매드 그레이 유목민'인 호주 최고의 나바라를 건설하는 것이 었습니다. 이상한 개념이지만 한 번 설명하면 이해가됩니다.
회색 유목민은 적재 시점에서 차량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견인 및 총 용량을 충족하거나 초과하여 서스펜션, 섀시 및 드라이브 라인에 큰 스트레스를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많이 지어진 4WD가 견인 굴착 장치를 만드는 이유입니다.
닛산은 기능성 목욕 수로 유틸리티 베이비를 버리고 싶지 않습니다. Navara는 오프로드 주변에서 더 재미 있고 재미 있지만, 페이로드, 견인 용량 및 내구성의 핵심 요소를 그대로 유지해야했습니다.
최종 결과는 확실히 다르게 보일 것이지만, 최종 제품은 서스펜션 및 타이어 측면에서 99 %입니다.
Premcar는 수년간 이런 작업을 해왔습니다. 이 회사는 예전에는 ProDrive라고 불 렸으며 FPV 및 TRD 작업의 중심에 있었고 매우 유명한 'Holy Grail'Falcon과 함께있었습니다. 내가 말했듯이, 그들은이 Navara와 나의 언어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한 일을 살펴 보자.
첫 번째는 42mm 서스펜션 리프트이며, 그중 20 개는 새로운 사양의 코일 스프링에 의해 달성됩니다. 후면은 여전히 Series 3 Navara에 처음 등장한 프로그레시브 속도 설정입니다. 기존의 생각에서 벗어나 전면 스프링은 더 부드럽습니다. 더 긴 독립형 스프링 높이는 필요한 리프트를 달성하며 오프로드 4WD로가는 더 나은 방법입니다. 역청으로 묶인 경주 용 자동차가 아니기 때문에 뻣뻣한 스프링을 원하지 않습니다.
이는 동일한 OEM 공급 업체 (Tenneco)에서 만든 새로운 댐퍼와 일치합니다. 이 댐퍼에 대한 좋은 소식 중 하나는 35mm 피스톤과 트윈 튜브 디자인으로 댐퍼가 더 크다는 것입니다. 즉, 충격 내부에 더 많은 오일이 있으며 오프로드와 함께 발생하는 페이드 유도, 고진동 동작을 처리하는 데 더 적합합니다.
올바르게 조정 된 길이와 함께 이러한 충격은 압축 및 리바운드 댐핑을 응용 분야에 맞게 미세 조정할 수 있으며 최종 제품에서 원하는 구동 특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현장에는 유압유 냄새가 나는 재밌는 말 부유물이있었습니다. 분해 된 충격, 심 스택 및 충격 동력계로 가득했습니다. 이를 통해 Premcar는 현장에서 다양한 튜닝으로 충격을 만들고 재건함으로써 심장의 내용을 현장에서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서스펜션 퍼즐의 마지막 조각은 재 설계된 범프 스톱으로,보다 진보적 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철 서스펜션이 강철 섀시에 충돌하는 것을 막는 작은 고무 슬래브입니다. 이것은 일반적인 나바라에서 상당히 단단하고 얕은 고무 조각입니다. 최대 이동 거리가 언제 달성되었는지 확실히 알려줍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범프 스톱은 더 부드럽고 키가 크므로 최종 이동 속도를 효과적으로 늦추고 불가피한 충격을 상당히 완화시킵니다.
이 새로운 서스펜션은 모두 새 바퀴 및 타이어 패키지입니다. 이 노새의 바퀴에 너무주의를 기울이지 마십시오. 그것들은 테스트 관점에서 크기와 오프셋에 적합하지만 Rosta가 공급 한 최종 바퀴는 다르게 보일 것입니다.
그러나 타이어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Premcar는 Cooper AT3 전 지형 타이어를 275 / 70R17 크기와 가벼운 트럭 구조로 선택했습니다. Premcar는 애프터 마켓에서 다양한 타이어를 벤치마킹 한 후이를 선택했으며 온로드 및 오프로드 성능의 균형이 가장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메트릭 크기는 직경 32.2 인치에 해당하며 오프로드 ute에 큰 크기입니다. 휠 오프셋 (30mm)이 증가하여 타이어가 더 넓어지고 나바라에서 더 넓게 앉을 것입니다.
N-Trek Warrior의 디퍼렌셜 기어링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이는 키가 크면 타이어가 전반적으로 Navara의 온로드 기어링을 효과적으로 증가시킵니다. Camber는 새로운 설정에 맞게 약간 조정되었으며 Navara의 스로틀 응답도 조정되었습니다.
그리고 최종 제품은 자체적 인 hoopless bullbar 디자인과 차체 보호 기능을 제공하지만 테스트 노새는 정원 다양한 Nissan bullbar를 사용합니다.
불타는 질문 시간 : 주식에 어떤 차이가 있으며, 거친 물건에서 어떻게 수행됩니까? 우리의 초대의 일환으로, 그리고 모래 언덕에서 나 자신을 부끄러워 할 수있는 기회와 함께, 우리는이 노새의 바퀴를 타고 빅토리아의 큰 사막 지역의 부드럽고 황량한 모래 궤적을 따라 걸을 수있었습니다. 그리고 비교를 위해 재고 표준 Navara ST-X도 준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추격하자 : 표준 제품보다 우수하고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현재의 나바라가 나쁘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들은 마침내 몇 번의 균열 후에 서스펜션 튜닝을 꽤 잘했습니다.
우리는 타이어의 타이어 풋 프린트를 늘리면 더 많은 여유 공간과 견인력을 제공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이러한 Cooper AT3는 표준 제품보다 분명히 개선되었습니다. 트랙 폭의 약간의 충돌은 안정성에 도움이되며 타이어의 LT 구조는 내구성을 유지합니다.
증가 된 승차 높이로 인해 더 많은 여유 공간이 생겨 나바라에 더 많은 서스펜션 이동이 가능합니다. 특히 틀에 박힌 트랙을 빠르게 치는 경우 더 유연하고 제어됩니다. 원하는 곳에서 속도를 높이고 진행 상황을 훨씬 더 통제 할 수 있습니다. 서스펜션 튜닝에서 작은 세부 사항 인 범프 스톱이 특히 좋습니다.
완제품에 99 %의 충격이 가해져 충격을 받았습니다. 중요한 것은 코일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있을 정도로 부드럽지만 리바운드는 훌륭하게 다이얼링 된 것입니다.
서스펜션 지오메트리를 조금만 조정하면 워리어도 좀 더 유쾌하고 반응이 좋습니다. 표준 Navara가 가지고 있지 않은 모서리로 바꾸려는 열망이 있습니다.
최종 제품은 모든면에서 더 나은 Navara입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4WD의 경우 오프로드가 더 좋고 더 즐겁다는 것입니다.
아마도이 전시실에서 2 단계 승인 된 Navara의 가장 좋은 점 중 하나는 닛산의 표준 5 년 및 무제한 킬로미터 보증이 아무런 문제없이 그대로 유지된다는 사실입니다.
물론 다른 수정 된 Navaras에 보증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이는 사례별로 요약됩니다. 의욕적 인 사람들에게는 호주 소비자 법이 항상 마지막 말을 할 것입니다.
그러나 넉다운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없는 마음의 평화를 부정하는 것은 없습니다. 그것은 N-Trek Warrior를 특히 많은 사람들에게 매력적으로 만들 것입니다.
닛산은 여기서 바퀴를 재발 명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많은 호주 4WDers가 자신의 방망이로하는 일을 해왔으며, 그 제조법은 우리의 Drive Nissan Navara와 유사합니다. 더 많은 타이어, 더 나은 서스펜션 및 약간의 보호.
Nissan이 여기서 한 일에 대한 좋은 소식은 모든 것을 올바르게 다이얼하고 최종 제품에 맞게 서스펜션 튜닝을 얻는 데 시간이 걸렸다는 것입니다. 모든 애프터 마켓 중단이 이와 같이 훌륭하게 조정 된 것은 아니며, 비용이 많이 들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들도 올바르게 조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