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시험을 치른 임팔라 2.5는 다양한 방향으로 잘했다. 서브 컴팩트 세단의 럭셔리함은 물론 주행성능도 뛰어나기 때문이다. 그러나 309마력을 발휘하는 3.6모델도 있다. 가격 면에서도 접근성이 좋다. 임팔라 3.6의 매력은 무엇인가?
임팔라 3.6은 하위 2.5 모델과 동일한 디자인을 유지한다. 후면부에 V6 배지와 듀얼 머플러의 존재가 차별화된다. 바퀴도 19인치로 기본이다.
내부 구성이 똑같다. 하지만 모하비 투톤 인테리어는 추가 비용 없이 선택할 수 있어 좋다. 추가된 기능 중 하나는 리어 스크린에서 미스테림을 제거하는 것이다. 시트 난방, 환기, 럼 지지대, 가죽 질감 및 배관이 만족스럽다. 리어 시트의 중앙 팔걸이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작동할 수도 있다. 팔걸이에 버튼 하나만 있으면 고급스러움을 더 느낄 수 있다.
내비게이션 지도는 적용되었고, 자체 개발되었다. 그러나 지도 데이터는 부족하고 완성의 낮은 비율과 같은 인터페이스가 있다. 나타나는 에어컨이나 에어컨 화면을 조작할 때 내비게이션 화면이 잠시 꺼진다. 차량을 포함한 캐딜락 gm은 이렇게 사용한다. 그런데 불편함.
표준 장비로 무선 충전을 실시한다. 난방 기능을 위한 냉기 수출도 지원한다. 캐딜락과 공유 부품.
현지 시장 사양 모델은 오직 다음에 대해서만 추가된다. 내비게이션 및 리어 시트 220, 하이패스, 시트 커넥터, 리어 히터.
우리 팀은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과 비상 제동 장치 첨단 안전 패키지를 적용하여 테스트 중이다. 1억8400만 원 옵션가격. 지원 패키지 167만 원. 현대 쏘나타 가격이 이렇게 약간 비싼 겁니다. 장단점도 있고, 현대차 대신 파노라마 선루프 옵션으로 20만 원 정도도 이길 수 없다. 물론 임팔라는 소나타와 같은 등급은 아니다.
머리를 갸름하게 만드는 것은 고급 안전 패키지에 20인치 휠과 타이어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다. "고급 안전"이라는 명칭에 걸맞게, 높은 그립으로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고성능 타이어나 브레이크가 적당하다고 생각된다. 하지만 이 패키지는 크기가 커졌을 뿐인 바퀴와 사계절 타이어를 추가했다.
이제 본격적인 드라이브를 시작해야 할 때다.
3.6리터 엔진은 운행 중이지만 방음 구간에서는 꽤 잘 작동하고 있다. 아이들의 소음 상태는 약 37dBA이다. 소음은 2.4~2.5리터 엔진의 경쟁사 서브 컴팩트 세단 수준. 그것은 조용함과 두꺼운 (0.5mm) 이중 접합 유리의 사용에 대한 큰 잠재적 개선점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하지만 운전을 시작하면 2.5 모델처럼 도로 소음이 약간 크게 느껴진다. 2.5 모델 80km/h의 정속 소음은 57.5dBA에서 측정되었고, 60dBA에서 3.6 모델의 정속 소음은 측정되었다. 그 수치는 평균 소음보다 낮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타이어의 소음이 그렇게 큰 것은 다른 부분의 소음이 너무 작기 때문에 그 반대 효과다. 하지만 내가 신경쓰는 것은 사실이다.
운전 감각은 부드럽다. 엔진 출력도 넉넉하고, 변속기 파워도 낭비하지 않고 깔끔하게 전달한다. 특히 변속기의 토크 반응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2.5 모델의 3세대 변속기에 비해 느낌이 무겁다. 실제로 GEN III 전송은 이전 모델보다 응답성이 높다. 그러니 GEN II에 대해 어떤 멋진 공연을 했다고는 상상하지 않는 것이 최선이다.
핸들은 3.6페이지의 가벼운 세트로 되어 있다. 과거에는 알폰 3.0이 너무 가벼운 것 같았지만 이번에는 미세조정을 잘했다. 여성 소비자들에게는 3.6 모델이 작동하기 쉽다고 느낄 수 있다.
3.6L 엔진은 309마력과 36.5kgm의 토크를 가지고 있다. 국내 준중형차 중 최고 성능이다. 대형차의 경우 빠른 주행보다는 여유와 럭셔리함을 살리는 것이 고출력이다. 실제 가속페달을 밟지 않아도 편하게 수행할 수 있어 운전이 더 편하다. 대량 엔진의 매력이기도 하다. 그러나 한국GM이 '캐딜락에서 사용되는 엔진'을 강조한 것에 현혹될 필요는 없다. 이러한 광고 문구들은 과거에 베리타스에서도 사용되었다.
엔진의 동력을 끌어내기 위해 가속 페달을 밟는다. 스포티한 배기음으로 속도를 높인다. 2.5리터 모델이 부드럽지만 참을성 있게 밀면 3.6모델은 펀치를 더한다. 엔진 회전수는 또한 7000rpm을 초과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상당히 매끄럽고 빠르게 달리고 있고, 힘으로도 어느 정도 여유를 느낄 수 있다. 잘돼 간다.
배기구가 생길 수 있는 공간이 있기 때문에 고속 주행에는 스트레스가 없다. 160km/h를 오르내리기가 매우 쉽고, 가속페달이 완전히 밟힌 지 얼마 되지 않아 200km/h의 속도가 도달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물론 자동차의 직접적인 안정성도 가장 높은 아모다.